티스토리 뷰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기본금리 연 1.5% (세전)

 

한국은행 기준금리 '0.5% 동결'

 

 

 

지난 7월 16일, 금리도 얼리고 우리 마음도 얼린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결정입니다. 0%대 초저금리 시대에 우리의 목돈은 대체 어디로 가야 할까요?

 

아직 투자할 준비가 안된 입장에서는 예금이나 적금으로 어떻게든 목돈을 굴려야 합니다. 흙 속의 진주를 찾아내야죠. 도움이 되실만한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사이다뱅크'는 2019년 06월, SBI 저축은행에서 출시한 모바일뱅킹 플랫폼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혜택을 모든 고객에게 조건 없이 돌려준다는 철학으로 기존 저축은행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죠.

 

'파킹통장'은 잠시 주차하듯 돈을 맡겨놓는 통장을 말합니다. 예적금 수준의 높은 금리를 보장하고,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해 목돈 관리에 용이해 요즘 핫한 상품이죠. 입출금통장 중 꽤 괜찮은 녀석들이 저렇게 불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핫한 상품이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의 파킹통장입니다. 사이다뱅크와 파킹통장의 장점, 같이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접근성 & 편의성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모토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의 어플과 비교해도 꿀릴 것이 없습니다. 은행의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에 담아냈고,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아래에서 좀 살펴보자면

 

 

- 복잡한 인증 절차없이 패턴, 지문인증 등으로 로그인 가능

- 24시간 비대면 계좌개설 가능

- 간편 송금 / 결제 서비스

 

스마트출금 서비스

 

 

체크카드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현금 입출금, 송금이 가능합니다.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 등 전국 2만여 개의 ATM / CD 기기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용 수수료는 실적 조건 없이 무제한 무료입니다. 편의점 CD기에서 돈 뽑으려면 기본 천 원인데 실로 파격적인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SBI저축은행 고객 이용 패턴 분석 결과에 의하면 사이다뱅크 출시 이후, ATM / CD 기기를 이용한 현금 입출금, 송금 거래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간편충전 서비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에서도 제공하고 있는 간편충전과 같은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차이점이 있는대요.

금융기관과 금융기관 계좌끼리 상호 연결되어 정말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 은행에 있는 돈을 사이다뱅크로 가져오려면 해당 은행 서비스를 이용해 송금을 해야하는대요. 이것을 사이다뱅크 내에서 간편충전으로 끌어올 수 있습니다. 처음에 계좌 연결 한 번만 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이 서비스는 글쎄요, 손이 갈지 모르겠네요. 그렇게 필요한 상황이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서비스

 

실제로 금융기관에서 이용하는 NICE 평가정보의 신용등급 조회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는 전혀 영향이 안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용정보 확인부터 신용등급 상향 신청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복리 & 수수료

 

예금 금리는 기존 0.1 ~ 0.2%대의 자유 입출금식 통장에 비할 바가 안됩니다.

 

금액, 실적 조건 제한 없이 연 1.5% (세전)

저축금액, 계약기간 무제한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 계산 후, 익월 1일에 이자가 지급됩니다. 저축 금액에 제한이 없기에 달달이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수수료는 조건 없이 모든 고객 면제입니다.

 

이체 수수료, 자동이체 수수료, ATM 입출금 수수료, 문자 등 입출금알림 수수료

 

수수료를 언제까지 무료로 서비스 해줄지 모르겠지만, 좋을 때 많이 이용해야겠습니다.

 

댓글